UPDATED. 2024-03-25 14:38 (월)
윤하, 신곡 '비가 내리는 날에는'으로 음원차트 정상 접수
윤하, 신곡 '비가 내리는 날에는'으로 음원차트 정상 접수
  • 임성희 기자
  • 승인 2019.07.0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하, 신곡 '비가 내리는 날에는'으로 음원차트 정상 접수

 

 

 

[사진 = C9엔터테인먼트 제공]
ⓒC9엔터테인먼트

 

‘비의 여신’ 윤하가 앨범 발매 하루 만에 음원차트 정상을 접수했다.

 

지난 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윤하의 새 미니앨범 ‘스테이블 마인드셋(STABLE MINDSET)’의 타이틀곡 ‘비가 내리는 날에는’은 3일 오전 8시 기준 벅스, 네이버 등 실시간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멜론 7위, 올레뮤직 4위, 지니뮤직 4위 등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에도 최상위권에 안착한데 이어 수록곡 ‘사계(四季)’, ‘론리(Lonely)’, ‘어려운 일’, ‘레이니 나이트(Rainy night)’ 등 앨범 전곡이 실시간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음원퀸’의 저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새 앨범 타이틀곡 ‘비가 내리는 날에는’은 이별 후 흘리는 눈물을 비에 비유한 서정적 가사에 윤하의 폭발적인 감성이 돋보이는 발라드 곡이다. 윤하 특유의 감성과 함께 웅장한 스트링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일렉 기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어우러져 강한 중독성을 안긴다.

 

특히 앨범과 함께 공개한 뮤직비디오도 한 편의 영화 같은 퀄리티로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서정적 분위기의 배경과 함께 이별의 슬픔이 녹아든 가삿말을 함께 띄워 고즈넉하면서도 애절한 감수성을 담아냈다. 더욱이 윤하의 움직임에 집중한 화면 연출로 노래에 몰입도를 높여 강한 여운을 자아냈다.

 

윤하는 ‘스테이블 마인드셋’을 통해 비(비)의 감성을 정통으로 담아내며 역대급 앨범 퀄리티로 다시 한번 음악팬들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그간 ‘우산’ ‘빗소리’ 등 비와 관련한 노래들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윤하는 또 다시 ‘비가 내리는 날에는’으로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역시 비의 여신’이라는 말을 이끌어냈다. ‘비가 내리는 날에는’에 대한 리스너들의 반응이 폭발적인 가운데 가파른 상승곡선으로 음원차트 올킬을 예감하게 했다. 더욱이 ‘스테이블 마인드셋’ 수록곡들도 계속해서 순위 상승을 보이고 있어 윤하에 대한 음악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한편 윤하는 3일 오후 공식 V앱 채널을 통해 ‘스테이블 마인드셋(STABLE MINDSET)’ 언박싱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에 앞서 윤하는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에 해당 소식을 미리 전하기도 했다. 팬들은 '배송을못기다려....구입하러가는1인', '언니.. 노래 넘우 최구입니다... 보고시퍼요.....' 등 다양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열띤 반응을 보였다.

 

 

ⓒ윤하 트위터
ⓒ윤하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