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4 09:22 (목)
Facebook, 정치 컨텐츠 줄이기 옵션 확장
Facebook, 정치 컨텐츠 줄이기 옵션 확장
  • 이종철 기자
  • 승인 2021.03.0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acebook은 광고 기본 설정에서 컨트롤에 대한 접근을 확장해 사용자 피드의 정치적 콘텐츠를 줄이기 위한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

작년 6 , 미국 선거를 앞두고 페이스 북은 미국 사용자들이 피드에서 예상되는 캠페인 메시지의 공격을 피하기위해 사회 문제, 선거 또는 정치 광고를 차단 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정치적인 프로모션을 완전히 배제하는 건 아니지만 '더 적게보기'를 선택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페이스북은 정치 컨텐츠를 줄이기위해 사용자의 옵션을 확장했다.
페이스북은 정치 컨텐츠를 줄이기위해 사용자의 옵션을 확장했다.

페이스북은 전 세계 사용자들이 이와 동일한 컨트롤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페이스북은 사람들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정치 광고를 더 적게 볼 수 있는 옵션을 원한다. 이 기능은 세계의 90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이 최근 사용자 증가에 대응하여 사람들의 피드에서 전체적으로 정치 콘텐츠를 줄이겠다고 발표한 이후의 대응이라고 할 수 있다.

 

정치 콘텐츠가 페이스북에 미치는 모든 영향과 긍정적 또는 부정적 영향을 측정하기는 어렵다. 페이스북은 호주에서의 뉴스를 일주일 동안 차단했었다. 단 일주일의 뉴스 차단으로 페이스북은 엄청난 양의 트래픽 줄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정치 컨텐츠를 줄이려는 페이스북의 시도는 이용자들의 사전 동의를 구한 것이 아니라는 비판도 상존하는 가운데 페이스북의 이러한 시도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지켜볼 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