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4:38 (월)
애플,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WWDC) 온라인으로 개최예정
애플,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WWDC) 온라인으로 개최예정
  • 이종철 기자
  • 승인 2021.03.31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7일 새로운 아이폰, 맥 및 워치 소프트웨어 공개 예정

WWDC는 애플이 일반적으로 새로운 아이폰, 애플워치, 애플 TV 및 Mac 소프트웨어를 공개하는 곳이다. 애플은 지난 화요일에 매년 열리는 개발자 컨퍼런스가 6월 7일 시작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Covid-19 전염병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 되며 6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애플의 WWDC가 2021년 6월 11일 부터 온라인으로 개최 될 예정이다.사진=애플홈페이지 캡쳐
애플의 WWDC가 2021년 6월 11일 부터 온라인으로 개최 될 예정이다.
사진=애플홈페이지 캡쳐

 

  애플은 WWDC 첫날에 새로운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애플TV 및 맥 소프트웨어를 공개한다. 올해 행사를 통해 새로운 하드웨어 제품이나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을 활용할 제품을 새롭게 소개할지도 관심사 중 하나다.  애플의 Worldwide Developer Relations 및 Enterprise and Education Marketing 부사장 인 Susan Prescott은 ”우리는 WWDC21을 최고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애플 개발자들이 우리가 살고, 일하고, 즐기는 방식을 바꾸는 앱을 만들 때 이를 지원 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 행사는 애플 제품용 앱을 개발하는 개발자 중심으로 진행되지만 대중이 새로운 기능을 살짝 엿보는 첫날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6월에 발표 된 소프트웨어는 가을에 최종 출시되기 전 베타 형태로 출시된다.
  2020년 이행사에서 애플은 인텔 프로세서에서 자체 사내 칩으로 전환 중이라고 밝혔다. 그해 11월 M1프로세서를 사용하는 최초의 컴퓨터를 발표했다. 2019년 이 행사에서는 영화 편집자와 같은 크리에이터 전문가를 대상으로한 가장 강력한 컴퓨터인 Mac Pro를 공개했다. 2021년에 새로운 하드웨어 제품이 무엇인지 궁금해지는 대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