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4 09:22 (목)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 수 숨기기 선택 가능해져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 수 숨기기 선택 가능해져
  • 손보승 기자
  • 승인 2021.06.0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 수 숨기기 선택 가능해져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이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게시물의 '좋아요' 수를 숨길 수 있는 선택 기능을 추가했다.

지난 5월27일 인스타그램은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이용자에게 게시물의 좋아요와 영상 조회수 표기를 가리는 옵션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인스타그램 유저들은 피드 내 모든 게시물의 좋아요 수를 숨기거나, 게시물마다 좋아요 수를 타인에게 공개하지 않도록 선택이 가능해졌다. 이용자 본인은 게시물의 좋아요 수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인스타그램 측은 “이용자들에게서 타인의 반응에 대한 부담감을 덜고자 하는 취지”라며 “이용자들이 타인의 반응에 대한 부담감을 덜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좋아요’ 노출 방식을 스스로 결정해 인스타그램 상에서의 경험을 보다 능동적으로 꾸려나갈 수 있도록 도입됐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인스타그램의 '좋아요' 숫자는 해당 게시자가 얼마나 영향력을 가진 인물인지를 알려주는 지표로 통해왔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앞으로는 좋아요 수보다 게시물 자체에 집중할 수 있게 바뀔 전망이다.

인스타그램을 시작으로 페이스북에서도 조만간 나와 상대방의 게시물에서 ‘좋아요’, 힘내요‘ 등 반응 개수를 숨길 수 있는 옵션이 나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