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4 09:22 (목)
제32회 금곡장 시상식, 성공리에 개최
제32회 금곡장 시상식, 성공리에 개최
  • 김갑찬 기자
  • 승인 2021.08.3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2회 금곡장 시상식, 성공리에 개최

 

크레딧 TTV
ⓒ크레딧 TTV

 

Taiwan Television Enterprise Ltd.가 방송한 '제32회 금곡장(Golden Melody Awards, GMA) 시상식'이 지난 21일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Soft Lipa가 최우수 중국어 남자가수상(Best Male Singer (Mandarin))을 받았고, Hebe Tien이 최우수 중국어 여자가수상(Best Female Singer (Mandarin))을 받았다. Sangpuy의 'Gain Strength'는 올해의 앨범상(Album of the Year)을 받았다. 이로써 2년 연속 대만 음악인이 발매한 앨범이 올해의 앨범상을 받았다. 작년에는 ABAO가 'Mother's Tongue'로 올해의 앨범상을 받았다. 시상식에는 여러 유명인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낸 가운데, 올해 GMA 시상식의 대만 평균 시청률은 4.22%를 기록하면서 총 3,294,000명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GMA 유튜브 조회 수는 324만 회를 달성하며, 또 다른 대단한 결과를 기록했다.

 

Soft Lipa는 올해 최우수 중국어 남자가수상을 받았다. 심사위원단은 빠르기와 가사를 새로운 상상력으로 표현한 Soft Lipa의 음악 덕분에 중국어로 된 음악이 위대한 힙합 시대를 맞이했다고 평가했다. 2014년에 Soft Lipa는 'Secrets of Tu Cheng Hsi: Renovate'라는 앨범으로 처음으로 GMA 최우수 중국어 남자가수상의 최종 후보에 올랐다. 그 후 7년 동안 끊임없이 노력한 그는 마침내 GM에서 최우수 남자가수상을 받았다. 상을 받은 Soft Lipa는 꾸준한 지지를 보내준 가족, 친구 및 KAO!INC 파트너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트로피를 높이 들어 올리면서 대만 힙합에 영광을 돌렸다.

 

데뷔 20년이 된 Hebe Tien의 음악은 중국어권에서 인기를 누려왔다. 2000년에 Hebe, Selina 및 Ella로 결성된 걸그룹 'SHE'가 첫 앨범 'Girl's Dorm'을 출시하고 압도적인 반응을 얻었다. 2010년 Hebe Tien은 솔로 활동을 시작하고, 앨범 'To Hebe'를 발매했다. 이 앨범으로 제22회 GMA에서 최우수 중국어 앨범상을 받았다. 다음 해, Hebe Tien은 제23회 GMA에서 앨범 'My Love'로 최우수 중국어 앨범상과 여자가수상을 받았다. 상을 받은 Hebe는 자신을 100개의 산을 오르는 등반가로 소개하면서, 평생을 이어온 노래를 향한 열정을 공유했다. 그리고 지금까지의 여정에서 자신을 지지하고 SHE의 합류를 지원해준 가족, 친구 및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GMA 무대에서 공연했다.

 

작년에는 ABAO의 'Mother's Tongue'이 올해의 앨범상을 받았고, 올해는 Sangpuy의 'Gain Strength'가 올해의 앨범상을 받으며 대만 음악의 에너지와 다양성을 선보였다. 무대에 오른 Sangpuy는 "팬데믹 시기에 서로를 위해 존재하고, 서로를 지지했으면 한다"라며, "대만 사람들로 인해 대만은 더 나아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제32회 GMA 시상식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대만 내 전체 평균 시청률은 4.22%를 기록했고, 총시청자 수는 3,294,400명에 달했다. 최우수 대만 앨범상(Best Taiwanese Album)을 시상하는 순간의 시청률이 가장 높았는데, 무려 1천379만 명이 이 장면을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Fire EX의 공연 무대가 시청률 신기록을 세웠으며, 121만3천 명이 이를 시청했다. 23일, 제32회 GMA 시상식이 GMA 유튜브로 방송됐고, 총조회 수는 324만8천 건을 기록하며 또 다른 대단한 성과를 올렸다. 제32회 GMA 시상식은 팬데믹의 영향을 받았지만, 적절한 예방 조치 하에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사회자 Lulu Huang은 높은 시청률 소식에 기쁨을 표현했다. 그는 "대만이 여전히 코로나19로 고전을 면치 못하는 상황에서 GMA 시상식을 지지해준 모든 이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음악을 통해 모든 이들이 함께할 수 있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공연 준비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은 가수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한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