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09 09:22 (화)
탑건: 매버릭 '2주 연속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
탑건: 매버릭 '2주 연속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
  • 손보승 기자
  • 승인 2022.07.0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탑건: 매버릭 '2주 연속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
 
 
ⓒ롯데엔터테인먼트

 

2022년 전 세계 최고 흥행작 <탑건: 매버릭>(수입/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이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누적 관객수 3,329,111명을 넘었다.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라는 폭발적인 흥행 기록과 함께 개봉 1주차 관객수보다 2주차 주말 관객수가 증가하는 기현상인 개싸라기 흥행을 보여줬다. 이 같은 경우는 최근 외화 <알라딘>(2019), <보헤미안 랩소디>(2018) 이후 처음으로 이슈와 입소문으로 진정한 흥행 신드롬을 예고한다. 무엇보다 마블 신작 <토르: 러브 앤 썬더>의 개봉을 앞두고 예매 방어에도 선전을 펼친 것이 괄목할 부분이다.
 
현재 <탑건: 매버릭>은 마블 <이터널스>(2021) 305만 명, <블랙 위도우>(2021) 296만 명을 모두 제치고 매일 관객 동원을 갈아치우며 팬데믹 이후 외화 최고 흥행작 3위에 단숨에 올라서며 인간계 블록버스터의 위엄을 보여주는 중이다. <탑건: 매버릭>의 입소문 흥행에는 모든 액션을 직접 해내는 톰 크루즈의 리얼 액션이 호평 포인트로 작용했다. 톰 크루즈는 물론 파일럿 역의 모든 배우들이 직접 항공 훈련 프로그램을 마치고 전투기에 탑승해 촬영한 장면은 그린 스크린 없는 짜릿한 리얼 액션으로 극찬 받고 있다. 개봉 3주 째인 현 시점에도 골든에그지수 99%,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모두 압도적 평점이 이를 증명한다. 이 같은 폭발적인 반응은 천만 외화인 <알라딘>과 개싸라기 장기 흥행을 이어갔던 <보헤미안 랩소디>를 잇는 팬데믹 이후 최초 입소문 롱런으로 식지 않는 흥행 비행을 기대케 한다.
 
 
ⓒ롯데엔터테인먼트
 
한편 <탑건: 매버릭>의 팬데믹 이후 최초로 진행된 내한이자 톰 크루즈의 열번째 내한 이후 대한민국 관객들은 이례적으로 <탑건: 매버릭>의 일본 관객수 431만 관객을 넘어보자는 ‘탑건 N차 관람’ 신드롬까지 불고 있어 더욱 <탑건: 매버릭>의 흥행 돌풍이 기대가 된다.
 
영화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로 현재 다양한 포맷으로 절찬 상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