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4 09:22 (목)
관광비즈니스 혁신 플랫폼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 공식오픈
관광비즈니스 혁신 플랫폼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 공식오픈
  • 손보승 기자
  • 승인 2023.04.19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비즈니스 혁신 플랫폼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 공식오픈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점차 가속화 되고 있는 디지털전환 환경하에서 범 관광산업계의 혁신과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제공하기 위하여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touraz.kr, 이하 투어라즈)’ 를 4월 19일 공식 오픈하였다.

 

투어라즈는 지자체, RTO, 여행업계 등 관광 유관기관과 기업들에게 디지털 협업공간을 제공하고, 각종 정책사업을 한곳에 모아 참여기회를 확대함으로써 비즈니스의 혁신을 도모하는 B2B 기반의 국내 최초 관광산업 통합플랫폼이다.

 

투어라즈의 가장 주요한 기능은 ‘워크스페이스(Work Space)’ 이다. 민․관․산․학 등 주요 주체가 독자적으로 공간을 구성하고 이를 통해 타 업체와의 협업을 꾀할 수 있다. 아울러 관광산업 종사자 간 다양한 아이디어와 정보를 공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데 상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플랫폼은 정부, 지자체, 유관기관의 관광정책지원 사업을 ‘공모‧공고’ 기능으로 모아서 종합적으로 서비스하여, 응모희망 업체가 각 지자체나 RTO 홈페이지를 일일이 찾아다니지 않아도 이곳에서 모든 정보를 얻고 신청까지 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글로벌 관광 트렌드 및 방문통계 등 산업정보를 맞춤형으로 서비스하며 ‘데이터 맞춤 분석’ 서비스를 통해 ‘한국관광데이터랩’이 보유한 이동통신, 신용카드, 내비게이션, 소셜미디어 등 관광 빅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융합 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공사 김도현 팀장은 “투어라즈는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맞추어 한국관광산업의 디지털 생태계 전환을 가속화하고 이종 산업군과의 협업강화로 범 관광산업계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