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4 09:22 (목)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6가지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6가지
  • 손유진 인턴기자
  • 승인 2018.04.2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아지 "으리"
강아지 "으리"

요즘 반려동물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사료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반려동물도 나이가 들수록 면역력이 저하되고,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 그래서 사료 외에 좋은 음식을 통해 반려동물의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 두부
콩으로 만들어서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다. 소화 흡수력이 99%라 장염 예방에 좋다.

2. 블루베리

항산화 기능을 하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비타민, 미네랄 충전에 좋다. 단, 맛과 생김새가 비슷한 포도는 급성신부전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위험할 수도 있다.

3. 브로콜리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가, 항암 및 해독작용이 탁월한 대표식품이다. 다만 생으로 주게 되면 자극적일수가 있으므로 물에 데쳐주는 것이 좋다.

4. 시금치

식이섬유가 많아 장을 깨끗하게 하여 건강유지에 좋다.

5. 연어

사람에게도 좋은 연어는 오메가3가 풍부하여 모질개선과 알레르기반응, 관절에 효과가 좋다. 하지만 연어뿐만 아니라 생선류는 기생충 감염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익혀서 주는 게 좋다.

6. 달걀노른자

달걀의 흰자가 아닌 노른자이다. 달걀노른자는 영양분이 많고 어린 강아지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무알레르기 식품이다. 노른자는 체력향상은 물론 감기와 구토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달걀흰자는 설사를 유발시키고 모질과 피부를 악화시켜 먹으면 안 되는 음식중 하나이다.

이렇게 알고 먹으면 강아지에게 약이 될 수 있는 음식들이 많다. 또 모르고 먹이면 독이 될 수 있는 음식들도 있기 때문에 항상 반려동물에게 음식을 주기 전, 좋은 음식인지 아닌지 구분하여 먹이는 게 좋다. 반려동물의 건강은 보호자의 관심과 사랑에서부터 시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