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4:38 (월)
페이스북, 오디오 전용 룸 출시 예정
페이스북, 오디오 전용 룸 출시 예정
  • 이종철 기자
  • 승인 2021.03.2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 오디오의 갑작스런 증가와 함께 페이스북은 자체 라이브 오디오 회의 기능을 개발해 사용자가 앱내에서 조정하고 참여할 수 있는 오디오 방송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이미 작년 5월에 비디오 룸 기능을 추가했으며, 사용자가 다른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비공개 비디오 채팅을 만들 수 있다. 공개된 비디오 전용 버전을 구축하는 것은 비디오 챗팅을 종료해 데이터 로드를 줄여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된다.

유명 개발자인 알레산드로 팔루치(Alessandro Paluzzi)가 게시한 소셜미디어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각 룸에 대한 새로운 오디오 전용 옵션을 개발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
유명 개발자인 알레산드로 팔루치(Alessandro Paluzzi)가 게시한 소셜미디어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각 룸에 대한 새로운 오디오 전용 옵션을 개발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

 

  개발자인 알레산드로 팔루치(Alessandro Paluzzi)가 게시한 페이스북은 각 룸에 대한 새로운 오디오 전용 옵션을 개발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 이 옵션을 통해 호스트는 공개 또는 비공개 오디오 그룹 채팅 방을 만들 수 있다. 이는 페이스북 사용자가 누구나 실시간으로 참석할 수 있는 공개 오디오 회의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클럽하우스, 트위터의 스페이스와 동일한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3월 초에 트의터는 4월까지 모든 사용자에게 스페이스를 공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를 통해 방송사들은 앱에서 훨씬 더 많은 시청자에게 다가갈 수 있으며, 트위터는 스페이스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검색 도구와 옵션을 개발 하고 있다.

  이러한 페이스북의 노력이 성공하면 공개적인 소셜 오디오 계획을 가속화 할 수 있다. 페이스북이 자체 공개 회의룸 검색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진행 중인 오디오 회의실을 하이라이트 표시를 과 페이지가 팔로워 및 친구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페이스북이 오디오 룸기능으로 언제 라이브로 전환되는지, 어떻게 출시되는지 지켜보는 것도 이용자들에게는 흥미로운 일일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