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09:20 (월)
'D.P.' 시즌2, 에피소드를 풍성히 채운 연기파 배우들
'D.P.' 시즌2, 에피소드를 풍성히 채운 연기파 배우들
  • 손보승 기자
  • 승인 2023.07.2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P.' 시즌2, 에피소드를 풍성히 채운 연기파 배우들

 

 

ⓒ넷플릭스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와 호열이 여전히 변한 게 없는 현실과 부조리에 끊임없이 부딪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 <D.P.>(디피) 시즌2가 각 에피소드를 풍성하게 만든 연기파 배우들의 스틸을 공개했다.

 

신선한 이미지의 배우들이 흡인력 넘치는 연기를 펼치며 찬사를 받았던 <D.P.>가 시즌2에서도 그 명성을 이어간다. 넷플릭스 시리즈 <무브 투 헤븐>, 영화 <7년의 밤>의 정석용은 국군본부의 군수사관 오민우로 분한다. 그간의 친근한 이미지 대신 원하는 것을 포기하지 않는 끈질긴 성격과 강렬한 카리스마로 긴장감을 불어넣으며 D.P.조와 대립한다. 시즌1에서 동반 입대했던 친구 조석봉의 뉴스를 보고 자신을 괴롭히던 부대원들에게 총기 난사를 하며 충격적인 엔딩을 안겼던 김루리 일병은 문상훈이 연기하며 눈 뗄 수 없는 존재감으로 시즌2의 첫 에피소드를 책임진다. [인간실격], [스타트업], [사랑의 불시착]의 유수빈은 어깨에 노란 스마일 마크를 단 신병 박세웅 역을 맡았다. 호열이 군병원에 있는 동안 준호의 후임으로 D.P.조에 합류하지만 막상 탈영병 체포에는 무관심해 준호를 한숨 쉬게 한다.

 

[일라이],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등 여러 뮤지컬에서 활약한 배나라는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연극 [갈매기]의 ‘니나’가 되고 싶었던 장성민으로 분한다. 스토리에 꼭 맞는 뮤지컬 넘버로 인물의 진솔한 감정을 전할 예정이다. <택배기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임성재는 진실을 밝히기 위해 재수사를 시작한 사건의 핵심 인물인 하사 나중석 역을 맡아 관점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인물을 밀도 있게 연기했다. 같은 사건에 엮여있는 말년 병장 신아휘는 [약한영웅 Class 1],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라이징 스타 최현욱이 연기했다. 외부와 단절된 곳에서 날 선 모습으로 준호와 지섭에게 압박을 주며 예측할 수 없는 장르적 재미로 존재감을 발휘한다. 손석구는 “각 에피소드의 주인공들”이라고 박수를 보냈고, 각 에피소드에 가장 어울리는 얼굴을 찾으려고 애썼다는 한준희 감독은 “시즌2의 가장 큰 매력은 배우들이다. 그들이 한 번도 보여주지 않았던 얼굴을 찾고자 했다”고 언급해 중편영화처럼 각각의 독립적인 이야기와 장르로 완성된 에피소드를 더욱 궁금하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