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09:20 (월)
Qorvo(R), Anokiwave 인수 최종 합의
Qorvo(R), Anokiwave 인수 최종 합의
  • 이종철 기자
  • 승인 2024.02.2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nokiwave 솔루션으로 D&A, 위성통신, 5G 시장에서 Qorvo의 사업 기회 확대 기대

그린즈버러, 노스캐롤라이나주 2024년 2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 연결 및 전력 솔루션의 선도적 글로벌 공급업체인 Qorvo(R)(Nasdaq: QRVO)가 7일 D&A와 SATCOM 및 5G 애플리케이션용 지능형 능동 배열 안테나에 들어가는 고성능 실리콘 집적회로(IC)를 공급하는 Anokiwave를 인수하기로 최종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본 인수는 1분기(1~3월) 중에 완료될 예정이다.

Anokiwave는 본사가 소재한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외에도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설계 센터와 영업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Anokiwave 팀은 Qorvo의 고성능 아날로그(High Performance Analog, HPA) 부문에 합류해 방위 위상 배열(phased array•안테나계의 방사 소자 상호 간의 전류와 위상을 변화시켜 복사 방향이나 지향성을 변화시키는 것) 및 AESA 레이더, 전자전, 위성 통신, 5G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빔형성기(beamformer)와 IF-RF 솔루션을 계속 개발할 예정이다.

Philip Chesley Qorvo 고성능 아날로그 부문 사장은 "Anokiwave의 고주파 빔형성 및 중간 주파수(IF) RF 변환 IC는 Qorvo의 RF 프론트 엔드 포트폴리오를 강력하게 보완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양사의 고유한 역량을 결합해 방위, 항공우주 및 네트워크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도로 통합된 완전한 솔루션과 SiP를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Nitin Jain Anokiwave의 최고기술책임자이자 설립자 겸 이사회 의장은 "Anokiwave 팀은 Qorvo에 합류해 속도와 규모로 고성능 포트폴리오를 계속 확장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Anokiwave의 혁신적인 액티브 안테나 IC 포트폴리오와 Qorvo의 상호 보완적인 제품과 글로벌 규모 및 상당한 시장 영향력이 합쳐져 고객에게 우수한 성능과 효율성 및 통합을 제공할 수 있는 흥미로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Qorvo 소개

Qorvo(Nasdaq: QRVO)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줄 혁신적인 반도체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업이다. 제품과 기술 분야의 리더십, 시스템 레벨 전문성, 세계적인 제조 규모 등의 장점을 십분 활용해 고객이 겪는 가장 복잡한 기술적 어려움을 빠르게 해결해주고 있다. 가전제품, 스마트홈과 사물인터넷, 자동차, 전기자동차(EV), 배터리 구동 가전제품, 네트워크 기반 시설, 의료와 항공 및 방위 등 광대한 세계 시장의 다양한 고성장 부문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하고 혁신적인 Qorvo팀이 어떻게 지구를 연결하고 보호하며 전력을 공급하는지는 www.qorv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Qorvo의 미래예측진술을 읽으려면 여기를 클릭.

https://www.qorvo.com/newsroom/news/2024/qorvo-to-acquire-anokiwave

SOURCE Qorv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