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09:20 (월)
베트남 하이 안 풍력 단지 프로젝트에 설치될 풍력 터빈
베트남 하이 안 풍력 단지 프로젝트에 설치될 풍력 터빈
  • 이종철 기자
  • 승인 2024.02.2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트남에서 가장 큰 직경의 육상 풍력 터빈

동하, 베트남 2024년 2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 중국 최고의 육상 풍력 발전 장비 제조업체이자 중국 최대 해상 풍력 장비 제조업체인 Shanghai Electric(SEHK:2727, SSE:601727)의 자회사 Electric Wind Power(이하 "회사", SHA:688660)가 최근 합작 투자 파트너인 Hai Anh Wind Power Company, IPC Construction Joint Stock Company (IPC E&C) 및 Asia Industrial Technology Joint Stock Company (ACIT)와 베트남 쾅트리 성의 하이 안 풍력 단지 프로젝트에 첨단 풍력 터빈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 풍력 발전 단지는 855.25헥타르의 면적에 40MW의 설비 용량을 갖추고 회사의 WH5.25-172 풍력 터빈 중 8기를 활용하여 동남아시아의 녹색 에너지 전환을 강화할 예정이다.

Electric Wind Power는 풍부한 국제 협력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하이 안 풍력 발전 단지 프로젝트에 최첨단 풍력 기술과 제품뿐만 아니라 가장 숙련된 팀을 투입했다. Electric Wind Power의 글로벌 녹색 에너지 개발 전략의 목표는 깨끗하고 효율적인 에너지의 초국가적 흐름을 촉진하는 동시에 파트너 국가의 에너지 공급을 늘리는 것이다. 이를 통해 현지 에너지 소비 구조를 최적화하고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저탄소 개발을 촉진한다.

하이 안 풍력 발전 단지 프로젝트는 베트남 최초의 풍력 발전 프로젝트로, 현재까지 베트남 시장에서 가장 큰 육상 풍력 터빈 직경을 자랑하는 Electric Wind Power의 WH5.25-172 풍력 터빈 유닛을 활용한다. 허브 중심 높이가 125m인 이 프로젝트는 회사의 모든 해외 육상 프로젝트 중 가장 큰 단일 기계 용량과 가장 높은 허브 중심 높이를 자랑한다. 이번 계약 체결로 Electric Wind Power는 중국의 일대일로 이니셔티브(Belt and Road Initiative)에 대한 지원을 계속하는 동시에 친환경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Electric Wind Power의 초국가적 에너지를 보여주는 또 다른 모델 프로젝트는 발칸 반도에서 가장 큰 육상 풍력 발전 프로젝트인 크로아티아의 센즈 풍력 발전 프로젝트이다.

베트남은 최근 몇 년 동안 급속한 경제 발전을 경험했으며 향후 경제 성장에 대한 잠재력이 매우 높기 때문에 전력 수요의 고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한다. 베트남의 최신 국가 전력 계획에 따르면 베트남은 증가하는 전력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재생 에너지를 신속하게 개발하는 동시에 화력 발전 비중을 점진적으로 줄여 나갈 계획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베트남의 일부 지역에서 석탄 발전 오염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면서 베트남 정부는 팬데믹 이후 친환경 경제 회복을 촉진하기 위해 재생 에너지 개발에 우선순위를 둘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는 베트남에 보유량이 풍부한 풍력 에너지와 같은 재생 에너지가 앞으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점유율을 늘리면서 크게 성장하여 친환경 에너지 시장에서 큰 잠재력을 창출할 것임을 의미한다.

하이 안 풍력 발전 단지 프로젝트의 기초 앵커 부품은 2024년 3월 말에 인도될 예정이며, 회사의 풍력 터빈 4기 중 첫 번째 배치는 2024년 6월 초에, 두 번째 배치는 2024년 6월 중순에 인도될 예정이다. 풍력 터빈 거치는 2024년 8월 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며 2024년 11월 이전에 완료되어 그리드에 연결될 것으로 예상한다.

Shanghai Electric 소개

Shanghai Electric Group Company Limited(SEHK: 2727, SSE: 601727)는 산업용 친환경 스마트 시스템 솔루션의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업체로 전 세계에서 활약 중이며, 스마트 에너지, 지능형 제조 및 디지털 인텔리전스 통합에 전념하고 있다. Shanghai Electric은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촉진하여 저탄소 개발 및 디지털 전환에 중점을 두고,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혁신적인 산업 생태계의 무한한 기회를 활용하여 2030년 이전 온실가스 배출량 정점 달성과 2060년 이전 탄소 중립, 신에너지 장비 생산 및 고급 장비 현지화를 추구하는 리더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Electric Wind Power 및 Shanghai Electric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shanghai-electric.com/group_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URCE Shanghai Electri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