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09:20 (월)
화웨이, "Telecom Foundation Model이 지능형 전환 가속화" 강조
화웨이, "Telecom Foundation Model이 지능형 전환 가속화" 강조
  • 이종철 기자
  • 승인 2024.02.27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2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6일부터 열리고 있는 'MWC Barcelona 2024'에 참석한 Yang Chaobin 화웨이 이사 겸 ICT 제품•솔루션 부문 사장이 업계 최초로 Telecom Foundation Model을 발표했다.

화웨이의 Telecom Foundation Model은 서비스 혁신을 지원하고,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고, 네트워크 생산성을 혁신하고, 5.5G 인텔리전스 목표를 실현하는 데 필요한 핵심적인 지능형 기술을 제공한다. 역사적으로 통신 업계에서 일어난 기술 혁신이 통신사 네트워크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서비스 수요도 증가시킨 가운데 5.5G는 더욱 다양한 서비스의 출현과 통신사의 더 많은 비즈니스 성공을 지원하는 강력한 네트워크 기능을 제공해왔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서비스가 민첩한 서비스 프로비저닝, 정확한 사용자 경험 보장, 도메인 전반의 효율적인 O&M을 특징으로 하는 수준 높은 인텔리전스를 요구하는 이상, 조만간 이와 관련된 상당한 기술 혁신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화웨이의 Telecom Foundation Model은 서비스 지원 분야에서 30년 이상 쌓아온 전문성을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Yang은 "화웨이의 Telecom Foundation Model은 지능형 기술 분야에서 화웨이가 가진 강점인 활용해 역할 기반(role-based copilot)과 시나리오 기반 에이전트(scenario-based agent)라는 두 가지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면서 "이는 통신사가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용자 만족도를 개선해 네트워크 생산성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Huawei Telecom Foundation Model은 직원의 지식과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역할에 맞는 지능형 자연어 상호 작용을 지원함으로써 운영자가 지능적으로 전환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다양한 운영 시나리오에 맞는 지능형 에이전트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함으로써 복잡한 프로세스를 분석 및 세분화하고 운영 솔루션을 조율해 사용자 경험과 만족도를 향상시킨다.

Huawei Telecom Foundation Model은 또한 지능형 기술 채택 범위를 늘려 인텔리전스의 가치를 높여줄 예정이다. MWC Barcelona 2024에서 Yang은 Telecom Foundation Model의 일반적인 적용 사례도 설명했다. 예를 들어, 민첩한 서비스 프로비저닝 사용 사례에서는 서비스 프로비저닝 도우미를 호출하여 정확한 멀티모달(multi-modal•시각과 청각을 비롯한 여러 인터페이스를 통해 정보를 주고받는 것) 평가와 신속한 서비스 프로비저닝을 지원할 수 있다. 사용자 경험 보장 사용 사례에서는 Telecom Foundation Model의 최적화 기능을 통해 다목적(multi-objective) 사용자 경험을 보장해준다. 문제 해결 지원 중 교차 프로세스(cross-process) 체감 품질(QoE) 저하 분석 및 대화 기반 문제 해결 지원 기능도 문제 해결을 훨씬 더 효율적으로 만들어 준다.

Yang은 연설을 마무리하면서 업계 파트너들에게 공동 홍보, 인재 양성, 비즈니스 시나리오 혁신을 통해 지능형 기술의 적용 수준을 발전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이어 Telecom Foundation Model 부문이 모범 사례를 육성하고, 통신 산업에 더 많은 인텔리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해줄 것을 독려했다.

MWC Barcelona 2024는 2월 26일부터 2월 2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다. 행사 기간 동안 화웨이는 Fira Gran Via 1홀  스탠드 1H50에서 최신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화웨이는 2024년 5.5G 상용화를 앞두고 전 세계 통신사 및 파트너와 협력해 네트워크,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분야에서 새롭고 흥미로운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이와 관련, 5G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번성하는 산업 생태계를 육성하여 새로운 지능형 디지털 전환의 시대를 열어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https://carrier.huawei.com/en/events/mwc2024 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URCE Huawe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