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09:20 (월)
화웨이, Net5.5G 솔루션 대거 출시
화웨이, Net5.5G 솔루션 대거 출시
  • 이종철 기자
  • 승인 2024.02.2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통신사의 새로운 성장 도모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2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 2024 바르셀로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MWC 기간 동안 화웨이 데이터 통신 제품 라인 사업부 Leon Wang은 Net5.5G형 제품과 솔루션을 출시했다. 그는 몰입형 단말기나 AIGC와 같은 초광대역 신규 애플리케이션이 통신사에 새로운 기회를 가져왔다고 말하며, 네트워크가 미래를 향해 끊임없이 진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2023년에 화웨이와 업계 파트너들은 Net5.5G 타깃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비롯해 유비쿼터스10 Gbps 액세스, 400GE 융합 수송, 하이퍼컨버지드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자율성, 자체 최적화 등의 핵심 기능을 정의했다. " Net5.5G를 실현하여 신 성장 도모"에 중점을 둔 이번 행사에서 화웨이는 통신사의 비즈니스 성공을 전면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모바일 백홀, 엔터프라이즈 캠퍼스, 컨버지드 수송 및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를 아우르는 4개의 Net5.5G 맞춤형 솔루션을 출시했다.

Net5.5G 모바일 백홀: 초광대역은 최상의 경험을 구현하기 위한 토대이다. 초광대역 애플리케이션의 트래픽 요건을 충족하려면 모바일 백홀의 액세스 링이 100GE로 업그레이드되어야 한다. 또, 경험 최적화가 더 나은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 ARPU를 개선해야 한다. 화웨이의 기지국 라우터는 25/50/100/400GE를 통해 총체적인 액세스 기능을 제공하여 최적의 TCO로 네트워크 구성을 실현하며, 4G, 5G 및 5G-A 트랜스포트와 호환되어 투자 자산을 보호한다. 또 네트워크 디지털 맵을 사용해 업계 최고의 애플리케이션 수준의 경험 시각화와 최적화를 제공하여 VIP 서비스 혼잡도 제로를 달성하고 사용자 경험의 수익화를 촉진한다.

Net5.5G 고품질의10 Gbps 캠퍼스: 통신사들이 전통적인 사설 라인에서 엔터프라이즈 캠퍼스 네트워크로 서비스 범위를 넓히고 있다. 이로써 디지털 관리형 네트워크 서비스에 새로운 블루 오션이 열리고 있으며 B2B 제품 포트폴리오가 보강되면서 수익이 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화웨이가 세계 최초의 전체 시나리오 와이파이 7 시리즈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을 통해 통신사는 고밀도 액세스, 비디오 경험 보증, 그리고 네트워크 디지털 맵을 통한 지능형 O&M을 통해 경쟁 우위를 강화하고 동질화된 경쟁을 방지함으로써 ISP에서 MSP로의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할 수 있다. 

Net5.5G 컨버지드 트랜스포트: 통신사는 하나의 네트워크에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설 라인과 프라이빗 네트워크의 새로운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 화웨이는 메트로와 코어를 아우르는 고집적 400GE를 제공하여 10Gbps의 수많은 연결을 수행한다. 또한 네트워크 서비스화를 수행하기 위해 테넌트 수준의 슬라이싱 사설 라인, 저지연 경로 선택, 애플리케이션 수준 시각화를 사용하여 네트워크 리소스 수익화를 촉진하고 매출을 늘린다.

Net5.5G 하이퍼컨버지드 DCN: 통신사는 컴퓨팅 파워 임대 서비스를 통해 IDC 장비실과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 외에도 새로운 성장을 달성할 수 있다. 화웨이는 고집적 800GE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를 이용해 효율적인 컴퓨팅 성능과 플러그 앤 플레이를 제공하여 배포 시간을 대폭 단축한다. 또 업계 최고의 NSLB 알고리즘이 네트워크 처리량을 50%에서 98%로 늘리고 훈련 효율을 20%까지 개선한다.

Leon Wang 사장은 제품 출시를 마치며 이렇게 덧붙였다. "화웨이는 업계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개념 구상에서 배포 단계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네트워크 진화를 촉진하고 Net5.5G를 실현하며 통신사들의 새로운 성장을 도모할 것이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MWC 2024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월 26~29일간 개최된다. 해당 기간 동안 화웨이는 Fira Gran Via 1관 1H50 스탠드에서 자사의 최신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5.5G의 2024 상용화에 발맞춰 화웨이는 세계 각지의 통신사 및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네트워크, 클라우드 및 인텔리전스의 새로운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화웨이는 이들과 함께 5G 비즈니스를 촉진하고 번영하는 업계 에코시스템을 조성함으로써 지능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새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화웨이 웹사이트[https://carrier.huawei.com/en/events/mwc2024 ]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URCE Huawe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