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09:20 (월)
화웨이 리우 캉 사장, "5.5G 도입이 산업계 전반에 긍정적 영향 미칠 것"
화웨이 리우 캉 사장, "5.5G 도입이 산업계 전반에 긍정적 영향 미칠 것"
  • 이종철 기자
  • 승인 2024.02.29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2월 29일 / PRNewswire=연합뉴스/ -- 리우 캉(Liu Kang) 화웨이 ICT 마케팅 및 솔루션 세일즈 사장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 중인 MWC 2024에서 열린 5G Advanced: Completing the Enterprise Opportunity 콘퍼런스에서 "5.5G 도입이 산업계 전반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Embracing 5.5G to Unleash Industry Dividends)"이라는 주제로 기조 연설에 나섰다. 리우 캉 사장은 5G는 산업 디지털화를 위한 필수 조건이 되었다면서 5.5G로의 업그레이드는 네트워크 역량을 10배 높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리우 캉 사장은 5.5G 도입이 산업계의 지능형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함으로써 모든 업계에 혜택이 골고루 돌아갈 것이라고 지적했다.

네트워크 운영자는 10Gbps 다운링크, 1Gbps 업링크, 확정형 네트워크, 1000억 개의 사물인터넷(IoT) 연결 지원 등 5.5G의 주요 기능을 활용해 기업 사용자들에게 향상된 커넥티비티 서비스와 다양한 통합형 IC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기업의 핵심 생산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며 올 시나리오(all-scenario) 사물인터넷 연결과 신뢰성 높은 지능형 운송을 가능케함으로써 사회경제적 발전을 가속화할 수 있다.

향상된 커넥티비티 서비스 제공을 통한 SME 커넥티비티 개선

5.5G를 통해 고정무선접속(FWA)은 20-ms 저지연성과 높은 신뢰성을 가진 FWA²로 진화를 이어나갈 것이다. 네트워크 운영자는 극초단파 회선과 저속 구리 회선을 향상된 커넥티비티 서비스로 대체함으로써 FWA 서비스를 가정에서 기업 시나리오로 확장하고 중소기업(SME)의 커넥티비티를 개선하고 네트워크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

다양한 통합형 ICT 서비스 제공을 통한 산업 디지털화 가속화

5.5G는 향상된 성능으로 300Mbps 속도를 보장하고, 99.999%의 신뢰도로 20-ms 레이턴시를 제공한다. 또한 네트워킹, 컴퓨팅, 클라우드, IoT와 같은 추가적인 산업 수요에 대응함으로써 5.5G는 산업계 전반에 막대한 역량을 제공해 향후 보다 많은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의 디지털화 및 자동화를 촉진할 수 있다.

효과적인 기업 핵심 생산 프로세스 지원을 통한 생산 효율 향상

5.5G는 1Gbps에 이르는 업링크 속도, 4ms에 불과한 레이턴시, 99.999%에 이르는 신뢰도를 제공한다. 이러한 역량은 기업의 핵심 생산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생산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 탄광을 예로 들면 많은 지하 탄광에는 길이가 100미터가 넘는 완전 기계화된 채굴장이 있다. 5.5G의 초대형 업링크 기능 덕분에 100개 이상의 고해상도 카메라를 설치해 실시간으로 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고, AI 기술을 활용해 완전 기계화된 채굴장에서 파노라마 영상을 생성할 수 있다. 이러한 5.5G 스마트 채굴 솔루션은 지하에서 진행되는 채굴 작업을 "모두 또렷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다. 5.5G 기술은 이런 식으로 지하 채굴 관련 보건ᆞ안전에 기여할 수 있다.

모든 시나리오에서 IoT 요구사항 충족1000억 개의 IoT 연결 시장 발전 가속화

업링크 대역폭, 레이턴시, 포지셔닝, 패시브 태깅 등의 분야에서 목격할 수 있는 5.5G의 발전은 모든 시나리오에서 IoT 요구사항을 충족할 있다. 레드캡(RedCap, Reduced Capability)과 패시브 IoT 디바이스의 비용 하락으로 IoT 시장은 급속하게 성장하며 1000억 개의 IoT 연결을 실현하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

차량-도로 헙업 통한 안전 운전  교통 관리 효율 개선

2023년 말 현재 전 세계에서 커넥티드 카로 분류되는 차량 대수는 3억 5000만 대에 도달했다. 5.5G 매크로 사이트는 20ms 저지연, 99% 높은 신뢰도를 제공함으로써 차량-도로 협업을 가속화하여 안전 운전과 교통 관리 효율을 개선할 수 있다. 이러한 솔루션은 상하이에서 종단간 검증을 마쳤고 교통 관리 효율을 30% 향상시키고 평균 통근 시간을 20% 단축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리우 캉 사장은 5.5G의 혜택을 구현하는 데 긴밀한 산업 파트너십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화웨이는 산업 및 생태계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5.5G 기술의 광범위한 적용을 모색하고 있으며 산업 애플리케이션의 지능형 상호 연결이라는 새 시대를 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렇게 되면 모든 이해 당사자가 5.5G 발전의 수혜자로서 성공의 열매를 함께 누릴 수 있을 것이다.

SOURCE Huawe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