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09:20 (월)
로열캐나디언민트, 광산에서 볼트까지 금속의 위치를 추적하는 새로운 분산 원장 기술 솔루션을 통해 금 제련 프로세스 혁신
로열캐나디언민트, 광산에서 볼트까지 금속의 위치를 추적하는 새로운 분산 원장 기술 솔루션을 통해 금 제련 프로세스 혁신
  • 이종철 기자
  • 승인 2024.03.05 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타와, 온타리오, 2024년 3월 5일 /PRNewswire/ -- 귀금속 소싱의 책임과 투명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헌신하는 런던 굿딜리버리 제련업체 로열캐나디언민트(Royal Canadian Mint (민트))는 동사 제련소에 보관되고 처리되는 금의 출처를 증명하고 엔드투엔드 위치 추적을 수행할 수 있는 분산 원장 기술(DLT) 솔루션을 이제 설치했다. 이 솔루션은 억시드라스(aXedras)와 협업하여 적용되었다.

이러한 DLT 적용을 통해 제조업체 뿐만 아니라 투자자, 금융 기관, 민트의 딜러와 대리점들도 그들 제품의 출처 그리고 관련된 생산 표준의 무결성에 대한 안전하고 표준화되었으며 디지털화된 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민트가 그들의 재료을 제련하는 광산, 재활용업체와 기타 귀금속 공급사들은 변경 불가능한 데이터의 원활한 전송, 용이한 보고서 활용 및 감사 등과 같은 수많은 비즈니스 간 프로세스 개선의 혜택을 입게 될 것이다.

마리 르메이(Marie Lemay) 로열캐나디언민트 사장 겸 CEO는 "우리는 세계적 수준의 당사 제련소 업무를 분산 원장 기술을 통해 혁신함으로써 이제 우리가 제련하는 금과 생산하는 금괴의 업계 최고 수준의 순도, 품질, 보안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 엔드투엔드 소싱 투명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민트는 억세드라스의 불리온인테그리티렛저(Bullion Integrity Ledger™) 솔루션을 활용하여 민트의 공급망 및 파트너 관리에 대한 동급 최고의 중점을 더욱 강화하고 있으며 제련소 운영에 대한 보증과 투명성을 추가로 제공함으로써 귀금속 업계 리더인 민트의 명성을 강화할 것이다.

이 플랫폼은 민트 제련소 고객들에게 투명성과 신뢰를 입증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며 바이어들에게 그들 제품의 역사와 출처에 대한 더 많은 신뢰를 줄 것이다. 이는 또한 민트가 금괴 공급망의 모든 단계에서 투명성을 개선하려는 업계 전반의 노력을 지원하도록 함으로써 우리가 거래하는 시장의 무결성을 강화한다.

DLT가 포착하는 데이터 형식과 범위의 두 가지 핵심 측면은 다음과 같다.

  • 양도/소유권 보관:
    • DLT는 입고 재료 뿐만 아니라 금괴 바 제품의 거래 내역도 기록한다. 간단히 말해 금괴 바의 보관/소유권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바의 보관 이력(예: 민트, 금융 기관, 장갑차 운송업체 혹은 런던 볼트)을 볼 수 있다.
    • DLT는 금괴 바의 양도 및 소유권을 기록한다. 이는 한 RCM 고객이 다른 고객에게 처음 구매한 경우(예: 은행들이 바를 서로 판매하는 경우) 또는 한 기관이 다른 기관에게 바를 판매하면서 그 소유권이 이어서 변경된 경우일 수 있다. 바 소유자는 과거의 보관 장소와 소유권 변경 이력 둘 모두를 확인할 수 있다.
  • 제련소 변환(민트가 금을 대략적인 보관량에서 제련소 생산량으로 처리하는 경우):
    • 민트는 DLT를 이용하여 각 금괴 바에 출처 기록을 첨부함으로써  바 소유자가 바 안에서 금의 원산지를 볼 수 있다. 이는 단일 광산, 캐나다 채굴 금, 재활용 금 또는 책임감 있게 소싱된 금을 혼합한 것, 재사용 양극 및 제련 공정에서 세척된 잔여 금과 같이 정상적인 제련 공정의 일부로 회수된 내부 재활용 재료 등의 혼합 금과 같이 구체적인 원산지를 가진 책임감 있게 소싱된  금일 수 있다.

제련 거래처, 장갑차 운송업체/물류업체, 금융기관, 금괴 대리점과 딜러 등 플랫폼 사용자로 등록된 당사자들은 이 데이터를 직접 활용할 수 있다.

로열캐나디언민트 

로열캐나디언민트는 캐나다에서 발행되는 동전의 주조 및 유통을 담당하는 왕립회사이다. 동 민트는 수상 경력이 있는 수집가 용 주화를 생산하고 금은괴 제품을 마케팅하는 전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다양한 작업을 하는 주조소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캐나다의 권위 있는 군사 및 민간의 명예이다.

런던 및 COMEX 굿딜리버리 제련 자격 업체인 동 민트는 또한 모든 등급에서 최고 수준의 금은 제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 민트는 환경을 더 잘 보호하고, 안전하고 포용적인 일터를 조성하며, 자신이 운영되는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노력하는 조직으로서 운영의 모든 측면에서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관행을 통합한다.

민트, 동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mint.ca를 방문하기 바란다. 링크트인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민트를 팔로우하기 바란다.

상세 정보가 필요한 미디어 연락처: Alex Reeves, 홍보 담당 시니어매니저, 전화: 613-884-6370, reeves@mint.ca

SOURCE Royal Canadian Mint (RC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